장 줄리안 전시 - 경주 우양 미술관 [업데이트] 경주에서 새로이 선보이는 "여전히,거기" 전시 - 10월15일까지!
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들 (맛집, 카페, 놀거리!)

장 줄리안 전시 - 경주 우양 미술관 [업데이트] 경주에서 새로이 선보이는 "여전히,거기" 전시 - 10월15일까지!

by 슬로우플레이스 2023. 1. 18.
반응형

경주에서 다시 선보이는 "장 줄리앙"의 "여전히, 거기" 전시

경주 우양 미술관 10월 15일까지! [업데이트] 

 

 

장 줄리안 전시 업데이트 소식 있어서 블로그 업데이 합니다! 동대문 DDP 전시 후, 새로이 열리는 "여전히, 거기" 전시는 아름다운 경주의 우양 미술관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올해 가을까지 하니 경주 가실일 있으면 가보시는 추천합니다! 한국 가게되면 저도 또 가보고 싶네요! 


경주 우양미술관


주소
경북 경주시 보문로 484-7 경주 우양미술관

3/3/2023 - 10/15/2023

시간 : 월~일 10:00~18:00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617843

 

네이버 예약 :: 장 줄리앙 여전히, 거기

마지막 입장 시간은 5시30분입니다.

booking.naver.com

http://www.wooyangmuseum.org/html/

 

우양미술관

경상북도 경주시 신평동 위치, 관람시간, 입장요금, 전시 및 소장품 안내.

www.wooyangmuseum.org

https://www.instagram.com/wooyangmuseum/

 

 

 



장 줄리앙 동대문 디자인플라자뮤지엄 DDP 전시 “그러면 거기"

 

장 줄리안의 자유분방함과 심플한 그림들이 좋아 인스타로 팔로우하고 있는 작가 중 하나였는데, 미국에서 못 간 전시를 한국에서 갈 수 있다니 너무 기대됐습니다. 한국에 가 있는 한 달 동안 어디를 여행 갈까 보면서 전시들도 가야지 하고 찾아보고 있었는데, 장 줄리안 전시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뮤지엄에서 있다고 해서, 한국 사는 친구와 평일에 하루 가기로 하고 스케줄을 미리 정했었어요.  

장줄리안_전시장입구

입구부터 장 줄리안 전시장임을 확실히 알 수 있는 큰 오렌지색 벽화가! 금요일이어서 그런가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많이 있었지만, 그래도 티켓 사려고 줄을 기다리거나 한건 아니고, 티켓 사고 바로 들어갔습니다. (주말에는 티켓을 미리 온라인으로 사는 걸 추천해 드려요! 줄이 길다고 해요!)


 

장 줄리앙의 자유롭고 심플한 그림들


그래픽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장 줄리안은 손그림으로 작업을 많이 해서인지 페인팅들과 일기 형식으로 된 스케치북에 그린 그림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어요. 그 많은 스케치북들을 펜드로잉과 수채화스타일 페인트들로 가득 채우다니 정말 대단한 거 같아요. 그림들을 보면서 그림 안에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보며, 이 작가는 항상 어디 가나 스케치북을 들고 다니면서 그렸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어렸을 적 유치원 방학 숙제로 했던 그림 일기장들이 생각이 났어요. (지금은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지만 ㅎㅎ)

장줄리안_벽화

스케치북과 핸드 드로잉들을 보니 작가의 작업방식도 자세히 볼 수 있어서 더 재미있었던 거 같아요.


 

장 줄리앙의 아트 포스터들



스케치북들과 벽에 스케치 스타일 그림들을 지나니 아트 포스터들이 한 방 가득했다. 다양한 색감들의 재미있는 그래픽 포스터들이 가득했다. 타이포그래피와 어우러진 포스터, 일러스트 스타일에 포스터들. 화려한 색감의 포스터들이 많이 있었어요. 그중 오렌지 사람 포스터의 큰 눈이 움직이는 게 더 재미를 주더라고요.

장줄리안_포스터

전시에 엄마, 아빠와 아이들이 많았는데. 재미있는지 이 방에서 한참 아이들이 열심히 전시를 관람하고 있더라고요. 아이들에게 어려운 전시가 아니라서, 하루잠깐 아이들과 와서 같이 대화하고 얘기하면서 보기 좋은 전시인 거 같아요.


 

다양한 설치미술과 애니메이션들


전시에 직접 가보니 작업량이 많은 작가여서 그런지 인스타로 볼 때보다 다양한 작업들에 놀랬고, 사이즈가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다양한 설치미술과 애니메이션이 큰 벽 하나에서 계속 나오고 있었어요.

장줄리안_설치미술장줄리안_벽화
장줄리안_설치미술장줄리안_설치미술_실로만든사람

몬스터들 같은 큰 캐릭터들과 눈 큰 사람들, 다양한 포즈의 큰 조형들. 다 다른 재질의 재료로 만들어져 너무 재미있었어요.
(중간 사진 찍기 타임!)




 

오브젝트와 브랜드 콜라보 작업들


"오브젝트" 전시장에는 그동안장 줄리안이 콜라보한 브랜드들 작업들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장줄리안_러그
커피컵들_의자



컵, 캔들, 셔츠, 러그, 램프 등등 다양한 생활 소품들! 박스 페키징 디자인까지 이쁨! 커피컵들과 캔들을 진짜 사고 싶었는데, 끝나고 기념품 굿즈 파는 곳에 가니 없었어요. 나중에 보니 한남동 편집샵 까누누레 Nounou 팝업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거더라고요. (저처럼 몰랐던 분들 위해 스토어 정보와 링크 첨부해 놓을게요!)

장줄리안_커피컵_캔들

한남동 편집샵 까누누레 Nounou 팝업스토어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34-1
(주차장 없음)

화요일 - 토요일 오전 11시 - 오후 6시

 

 

까누누레

까누누레는 구움과자 전문 브랜드 콘디토리 오븐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허재영, 아티스트 장줄리앙의 NOUNOU가 만나 까눌레를 주제로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입니다.

canounoule.com

 


 

 

 

장 줄리앙의 핸드페인팅들


무엇보다 전시에서 장 줄리안의 회화그림들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서핑하는 사람들. 바다. 자연들을 그린 페인팅들!

장줄리앙-핸드페인팅들장줄리앙-핸드페인팅들

장 줄리안의 사람 캐릭터들과 디자인들은 화려한 색감들로 작업했다면, 그림들은 차분한 색감으로 심플하게 그려져 있었는데, 디자인들보다 더 많은 시간 동안 그림들을 감상했습니다. 디자인들을 보러 갔다가 페인팅에 더 빠져버렸어요!

장줄리앙-핸드페인팅들

우리의 일상을 유쾌하고 다양하게 표현한 장 줄리안 전시! 다음 주 1월 24일이면 막을 내린다고 하네요! 이번 설날연휴에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가서 추위를 피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곳이에요! 따듯한 설날 보내세요! 🙂

 


장 줄리앙 인스타그램 @jean_jullien


 

반응형

댓글